'2016/12/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12.08 빠르게 헌혈 봉사시간 알아보기
2016. 12. 8. 09:00
카테고리 없음



빠르게 헌혈 봉사시간 알아보기


요즘 정말 하루하루가 빨리 가는거 같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됐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헌혈 봉사시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살면서 한번정도는 헌혈을 하는데요. 그중에서는 꾸준히 헌혈을 하시는 분들도 있죠. 정말로 고마우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많이는 아니지만 헌혈을 20번 가까이 했는데요. 정말 많이 하신 분들은 정말로 많이 하셨더라고요. 저는 진짜 아무것도 아닙니다. 제가 아는 지인도 진짜 많이해서 헌혈의집에서 뭘 받았다고하는데 그게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서 ㅠㅠ 상장같은거라고 했습니다.



우선은 포털사이트에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가 나올겁니다. 그럼 그걸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단에 보시면 자원봉사 안내, 자원봉사인증, 지역사화봉사단, 열린마당, 참여마당, 통계마당 이렇게 있습니다. 



저희가 할건 봉사시간 조회니까 자원봉사인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좌측에 자원봉사 인증관리사업, 인증관리사업 추진체계, 관리센터 및 인증관리요원, 관리규정 및 로고, 지역관리본부 검색, 자원봉사자 카드, 자원봉사 실적조회, 자원봉사 인증서발급, 상해보험 가입여부, 헌혈식적 조회안내 이렇게 있습니다.



만약에 VMS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자원봉사자 회원으로 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헌혈실적 조회 및 헌혈의 봉사시간 등록 모두 로그인 이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헌 헌혈 1회당 4시간의 자원봉사가 인정되며, 2010년 7월 1일 이후에 헌혈한 실적만 자원봉사 실적으로 인정된다고 하니까 이점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거 하나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VMS는 자원봉사실적조회도 가능합니다. 자원봉사자는 전국 사회복지 자원봉사 관리센터 어디서나 한번만 등록되면 자원봉사 실적이 평생동안 누적/관리 됩니다. 자원봉사자의 자원봉사 실적은 전문관리자의 엄격한 관리 하에 공정하게 누적됩니다. 자원봉사자가 소속 관리센터를 변경하여 활동하더라도 자원봉사 실적은 누적됩니다. 자원봉사자는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본인의 자원봉사 실적을 조회할 수 있다고하니까 봉사실적조회도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원봉사 인증서 발급하기도 할 수 있으니까 필요하시면 꼭 출력하셔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헌혈 봉사시간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