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0. 31. 09:00
카테고리 없음



어럽지 않게 교통범칙금 조회 합시다!


오늘은 월요일인데요. 다들 주말 잘 쉬셨나요? 주말에 제대로 못쉰분들은 월요일이 원망스러울수 있을텐데요. 정말 오늘 출근하면서 아 다시 일주일 시작됐구나 이런생각이 들고 앞으로 5일을 어떻게 버틸까 이런생각도 드는데요. 저처럼 이런 고민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실거라 믿습니다. 하지만 이런 생각을 하게되면 직장에서 일을 제대로 못하고 집중도 못하는 일이 발생할수 있으니 빨리 적응하시고 평일동안 주어진 업무를 열심히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글은 교통범칙금 조회인데요. 운전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 신호위반 및 속도위반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저 두가지를 지키지 않으면 위험이 생길 수도 있죠. 그러니까 법으로 정해져 있고, 그 법을 위반을 했을 경우 교통범칙금을 내셔야 한답니다. 운전자 분들은 다들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은 포털사이트에 이파인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이라는 문구가 보일겁니다. 그럼 거기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사이트에서는 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 미납벌칙금, 기납부내역, 운전면허 행정처분 특별감면 조회서비스 같은 기능들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이파인 홈페이지로 들어오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 중앙을 보시면 바로가기를 보면 특별감면대상확인과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조사예약, 등이 있고 상단메뉴에는 교통범칙금/과태료 조회/납부, 운전면허/조사예약, 통지서비스신청, 우편물반송공고 등으로 나눠져있습니다. 그러니 필요하신게 있으면 들어가보셔서 확인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하시면 일단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하는데요. 만약에 없으신 분들은 미리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공인인증 절차를 이용하시고 본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최근무인단속내역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자기가 여태까지 어떻게 했는지가 다 나오기때문에 한번에 다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미납범칙금으로 들어가봤습니다. 미납범칙금에서는 납부기한이 남은자료만 표현되며 즉심 2차 납부기한이 경과된 자료는 표현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어럽지 않게 교통범칙금 조회 합시다!를 맞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 좋은 글로 오겠습니다.













top

2016. 10. 28. 12:00
카테고리 없음




어렵지 않게 증여세 면제한도 알자


정말 고된 하루인데요. 오늘이 평일중에서 마지막인 금요일이라서 다행입니다. 이제 주말이 오니까 푹쉬어야겠어요~ 요즘 감기에 걸리다보니 너무 무기력해지고 일하는게 힘드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옷 따뜻하게 입으세요. 그리고 이번 주말에는 정말 춥다고 합니다. 약속이 없으면 집에서 푹쉬는게 좋을 수도 있겠네요. 그럼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증여세 면제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벌가에서는 증여나 상속세를 많이 내도 이자만 가지고 천년만년 살수 있겠지만 우리는 그렇치 못하기 때문에 잘 알고 증여해 주어야 세금을 아낄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돈이 있는데 자식들이 3명이있습니다. 그중 장남에게 돈을 주면서 너희끼리 나누어 가져라 이러면 나누어 갖기는 하겠지만 증여세가 높게 책정이 되기 때문에 골고루 세율구간과 누진공세 구간에 맞추어 증여해주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일단 포털사이트에 국세청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국세청이 메인화면에 나올겁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국세청에 메인홈페이지가 나타나게 될겁니다. 위에 상단을 보시면 오늘 저희가 알아볼거는 증여세이니까 성실신고지원이라는곳을 클릭하시면 증여세를 볼수있습니다. 그럼 그걸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밑에 사진처럼 몇가지 정보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일단 요약정보, 상세 정보, 신고서식 및 첨부서류, 주요서식 작성요령/사례, 참고 자료실 이렇게 나옵니다.




그럼 기본세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세표준, 세율, 누진공제 이렇게 있는데요. 1억 이하는 세율이 10% 누진공세는 0입니다. 이렇게해서 30억 초과를 하게되면 세율은 50%이고 누진공제는 4억 6천만원정도입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례세율인데요. 창업자금은 2006년 1월 1일 이후에 한번도 변한적이 없습니다. 가업승계 주식 등은 2015년 1월 1일 이후에 현재까지 그대로 적용돼있죠. 창업자금은 과세가액의 합계액으로서 30억원이고 세율은 10%입니다. 가업승계 주식 등은 과세가액의 합계액으로서 100억원 세율은 10%(과세표준 30억원 초과분은 20%)입니다. 둘다 누진공세는 0입니다.




마지막으로 잘 모르시겠다라고 생가하시면 제가 밑에 올린 그림을 보시면 거기에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것으로 어렵지 않게 증여세 면제한도 알자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top

2016. 10. 25. 10:00
카테고리 없음



쉬운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비가 오면서 이번 주는 기온이 쌀쌀한 것 같아요. 감기 걸리지 않게 두툼한 옷 챙기시고 건강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주민센터나 구청에 방문하시면 많은 민원들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간혹 주민센터나 구청 영업시간 외에 업무를 봐야한다거나 주말에 서류가 필요할때! 이런적 종종 있으시죠~? 그래서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민원 업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갖추어져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세목별과세 증명서 또한 집에서 간편히 발급받을 수 있으니 따라오세요! 





먼저 세목별과세 증명서가 무엇이냐!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짧게 설명하고 넘어갈게요. 세목별과세 증명서는 개인파산 또는 금융대출에 필요한 서류로 세금을 납부한 내역을 증명하는 문서를 뜻한다고 해요.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민원24 홈페이지인데요,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민원24' 검색하셔서 접속해주세요. 




링크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나타나셨나요~? 중간쯤에 보시면 주민등록표등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발급, 출입국사실증명, 지방세납세증명 등의 여러 민원 메뉴들 중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보이시나요~? 클릭해주세요.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필요한만큼 로그인은 필수겠죠~? 아래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방법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방법, 비호이눠, 복합인증으로 로그인하는 방법 이렇게 4가지가 나와있는데 여러분이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신 후 로그인까지 마쳐주세요! 




로그인을 하셨다면 신청 페이지가 보이실텐데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타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는 빨간색 * 으로 표시된 칸이니 알맞게 넣어주세요. 작성을 다 하셨으면 아래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지방세의 종류별로 선택이 가능한 팝업창이 뜨는데 이 중에서 발급받고자하는 지방세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또 한번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납세) 증명 신청 페이지가 뜰텐데 여러분이 선택한 신청내용이 맞는지 확인해주시고 수수료를 결제하여 프린트 발급을 하시면 발급 완료! 참 간단하죠~?




오늘은 이렇게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민원24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되어있다면 오늘 알려드릴 서류 외에도 다양한 민원 서류를 프린트하실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하시면 큰 도움될 것 같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top

2016. 10. 19. 12:00
카테고리 없음




간략하게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알아보자!


요즘 다들 어떻게 지내시나요? 일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아니면 학생이라 학교를 다니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집에서 살림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다들 본인이 지금 하고 있는것에 최선을 다하시고 사는게 가장 좋은거니까 다들 힘드시더라도 최선을 다해서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경주월드 자유이용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은 놀이동산을 얘기하면 에버랜드 또는 롯데월드를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하지만 에버랜드 롯데월드처럼 엄청 큰 놀이동산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규모가 있는 놀이동산이 경주에 있는데요 그게 바로 경주월드입니다. 이제 한번 제대로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일단 포털사이트에 경주월드를 검색하시면 경주월드 홈페이지를 갈 수 있는 키워드가 나오는데요. 그럼 그걸 클릭하셔서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메인화면이 보일겁니다. 거기서 우측 상단을 보시면 경주월드 바로가기가 있는데 그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경주월드 홈페이지가 뜨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보시면 어트랙션, 편의 및 부새시걸, 눈썰매장, 공연, 요금안내, 이용안내가 있으며 좌측에는 운영시간, 운휴기종, 요금정보, 제휴카드, 우대쿠폰 등이 있습니다. 또한 메인화면 하단에는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으니까 보시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금안내에 들어가시면 이용요금, 우대프로그램, 연간회원, 제휴카드, 자유권특판판매, 우대쿠폰, 단체요금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그중에서 우리가 봐야할건 이용요금인데요 거기를 들어시면 됩니다.




어뮤즈먼트 요금안내라고 나오는데요. 입장권은 대인 20,000원 청소년 16,000원 소인(초등학생 이하) 14,000원 이고 자유이용권은 대인 39,000원 청소년 34,000원 소인 29,000원입니다. 만약에 놀이기구를 얼마 안탈거면 입장권만 내고 들어가셔서 놀이기구 이용금액을 내시는게 좋고 그래도 많은 놀이기구를 타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자유이용권을 이용하시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밑에 올린 사진에 보시면 궁금한거나 아니면 어떤게 적용되는지가 나와있으니까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 한 간략하게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알아보자!를 마치겠습니다. 제가 쓴 글이 많은 분들한테 도움이 됐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top

2016. 10. 13. 18:00
카테고리 없음



간단하게 2016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요즘 독감이 유행이니까 다들 독감 조심하시고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거는 2016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를 알아볼까합니다. 요즘은 정말 내집마련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서울 및 경기권에 사람들한테는 조금 더 큰 고민인데요. 그래서 정부에서 여러 정책중에 하나가 바로 LH국민임대아파트입니다.





LH주택공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메인화면에서 아래에 임대주택이라는게 있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분양공고문이 뜹니다. 만약에 페이지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 좌측의 분양정보 메뉴에서 '임대주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임대주택 페이지에서 보시면 지역별로 분양공고문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지역의 분양공고를 확인하신다음 우측의 상태메뉴에서 분양이 아직 공고중인지 아니면 마감이 되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양공고에서 공고중인 것을 클릭하면 위에 사진처럼 창이 하나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보시면 공고문을 다운받으실수 있으며 바로 아래에서는 팜플렛을 다운받아서 자신이 분양받고 싶은 곳을 사진으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첨부파일도 있으니까 한번 다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러면 공고문에 대해서 조금 더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공고문을 보면 공급규모, 공급대상, 임대기간 및 임대조건 등 필히 알아야 하는것들이 설명이 있으며, 신청자격, 일정 및 입주자 선정방법 등 여러한 설명들도 있으니까 한번은 자세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분양 홍보관에 대한 설명도 있으니 분양받길 원하신다면 홍보관에 방문하시는것도 좋은 방법 중에서 하나입니다.



팜플랫을 다운받아보시면 분양 받으실 아파트에 지리적 위치나 아니면 시설이 어느게 있고 주위는 어떻게 돼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까 어떤 곳인지 보시고 싶은 분들이 한번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아파트 안에 사진들도 같이 있으니까 아파트 안에 시설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 하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고객서비스가 있는데 거기를 들어가시면 당첨조회, 계약정보조회, 입주안내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까 잘 모르겠다 하는건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럼 2016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에는 더욱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top

2016. 10. 2. 11:00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받기


안녕하세요. 요새는 관할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한 민원들은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직장인분들은 퇴근 후 서류를 떼러가면 영업시간이 끝나서 문을 닫고는하는데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조회/발급 받을 수 있으니 정말 좋아진 것 같네요!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이름 참 길죠~? 이는 건강보험의 자격을 취득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이며 기타 증빙자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종종 필요한 경우에 대비해 인터넷만 있으면 발급가능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지금 바로 출발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검색하시고 접속해주세요. 이 홈페이지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운영하며, 건강보험, 사이버상담, 민원, 건강검진 등이 가능해요. 클릭해볼까요?




위 사진은 홈페이지 메인화면인데요. 다양한 메뉴들이 많네요~ 자주찾는 민원아래 보시면 우리가 확인해아할 자격득실확인서발급과 자격확인서발급, 건강보험증재발급, 건강검진결과조회, 보험료 조회/납부 등의 민원서비스가 있어요.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눌러주세요. 




눌러주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와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해주시고 은행 등 금융기관을 통해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또는 국민연금지사를 방문하시면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해준다고 해요. 




로그인을 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페이지가 나와요~ 주민등록번호와 아래 가입자구분, 사업자명칭, 취득일, 상실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출력하고자 하는 내역을 선택하신 후에 프린트 발급을 누르시고 인쇄하면 완료!




프린트 인쇄 뿐만 아니라 팩스 전송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셨다가 필요할 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이렇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자주 필요한 서류는 아니지만 오늘 알려드린 방법 알고 계셨다가 이용하시면 더 효율적일 것 같은데요! 이상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고 모두들 즐거운 주말보내시길 바랄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