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8. 10:00
알면 좋은 상식



여기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게 알아보고 따라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요즘은 정말 해가 짧아진 것 같습니다. 해가 뜨기 전에 출근해서 해가 지면 퇴근을 하는 일상인데요. 그러다 보니 저에게는 겨울이 여름보다 회사에 다니는 것이 힘든 것 같습니다. 빨리 겨울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직장인들을 위해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은행업무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니 더 이상 은행 업무로 은행으로 가지 마시고 PC를 이용해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제가 이용하는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은행에 가셔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신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신 후 보안카드를 받아옵니다.





그 후 '우리은행'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화면 상단을 보시면 '공인인증센터'를 보실 수 있는데, 클릭 후 아래에 나오는 '개인' 혹은 '기업'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발급을 받는 분들은 '발급/재발급'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 화면에서는 타 기관 등록, 갱신, 스마트폰 복사 등 다양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다음은 용도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보통 개인용으로 무료로 다운로드 받게 될 텐데, 범용을 이용할 경우 모든 업무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 후 은행에 가서 등록했던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럼 두 가지 방법으로 인증을 받으셔야 하는데, 전화승인과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발급받을 수 있고 많이 틀리게 되면 사용이 정지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후부터는 비밀번호 설정과 저장 매체만 확인하시면 바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끝이 납니다. 이 방법은 타 은행에서도 비슷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발급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은행에 가서 처음 신청하실 때 은행원이 친절하게 한 번 더 설명해드리니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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